300x250
반응형

프론트 엔드 개발자 독학 책  추천 (생활코딩)

생활코딩 책

오늘도 취업준비를 하고있는 꿈의 백수입니다~!

IT취업을 위해서 웹개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알만한 "유튜버 생활코딩" 님의 저서

"생할코딩! HTML+CSS+자바스크립트"

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ㅎㅎ

 

요즘 유튜브에서 광고하는 개발자 부트캠프

그 광고 후기들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말하는 게

수업속도를 못 따라간다.

너무 힘들다. 적성에 안 맞는 거같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 바로 

웹 개발 입문으로 정평나있는 생활코딩님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www.youtube.com/channel/UCvc8kv-i5fvFTJBFAk6n1SA

 

생활코딩

일반인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온라인/오프라인 활동 입니다. 채널 공개키 : MIGfMA0GCSqGSIb3DQEBAQUAA4GNADCBiQKBgQDbU/jgeYLWbmUB5pk/wlqMs+2qsOOPgN2ydxOsrWe8JJUXzj5ovsUmjfBSwLjajT6SyO00ulne3zja2PzEZC2wnJCgvZ6lr/ZLvA9yUqmrKRNa

www.youtube.com

저도 처음 IT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처음 본 영상이 바로

생활코딩님의 영상이었습니다.

생활코딩님의 친절한 수업과 그 스토리있는 코딩이 너무 잼있어서

책까지 구매하는 상황이 왔습니다.ㅎㅎ

 

서론은 이걸로 끝내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웹 개발이 처음이라면 책을 구매하는 건 비.추.천!!

 

놀라셨죠.ㅎㅎ

제목에는 추천이라고 써놓고서 비추천이라고 하는 이유

사고서 읽어보려고하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합니다 ㅋㅋ

그래서 제가 이 추천하는 방법은

유튜브 생활코딩님의 영상을 몇 편보고 따라하면서

"좀 더 깊이있게 하고싶은데?"

"한 번 더 복습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영상이 아닌 책의 장점이라고 하면

코딩이라는 게 영타로 치는 거이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은 영타가 익숙치 않아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

영상을 멈추고봐도 좋지만 책에서는 그 부분만 따로 설명을 해주기 떄문에

코딩 문법을 손과 머리 둘다 익힐 수 있어요.ㅎㅎ  

저도 처음에는 엄청 헤맸어요.ㅜㅠ

 

실제 코딩 실습한 것

위 이미지는 실제로 제가 생활코딩님의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웹사이트를 만들어 본 것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도 이해도 못하고 어려워서 힘들었는데

맨날 검색이나 웹툰볼 때만 쓰던 그런 웹사이트를 실제로 만들어보고

내가 코딩 한 문장을 쓸 때마다 바꾸는 게 

너무 즐거워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부트캠프이나 비전공자인데 IT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생할코딩! HTML+CSS+자바스크립트"

정말 친절한 설명과 초보자용으로

강의해주시는 생활코딩님의 영상을 함께 공부한다면 

책을 완전히 덮었을 때는

나만의 웹사이트와 포트폴리오 하나를 만들어 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을 끝마치고 웹사이트를 만들었을 때는 독서 리뷰로 돌아올게요~!

포스팅하려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네요.ㅎㅎ

다음에는 완성된 웹사이트로 돌아와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