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광고 x) 고졸 취업 내 돈 내산 학점은행제 후기

학점은행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고졸 취업도전 중인 꿈의 백수입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 수강을 시작한 날이기에 

제가 왜 학점은행제를 듣게 되었는지 

강의는 어떤지 그리고 플래너 없이 하면 어떤지 알려드릴게요

 

진짜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플래너 광고를 너무 많아서 

살짝 화가 나..

직접 내 돈 내산 하고서 글 씁니다.ㅎ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게 된 이유

자격증 중에

정보처리 산업기사라는 자격증이 있는데

그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2년제 대학 학위나 학점 41점이 필요하더라고요..

다른 자격증으로 학점을 대체할 수 있지만

컴활 1급 16점 네트워크 관리사 2급 14점...

합쳐서 41점이 안돼서 어쩔 수 없이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제가 듣고 있는 곳은 e그린 원격 평생교육원이에요.

컴퓨터공학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더니 대부분 여기서 들으셨더라고요.

그래서 학점은행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플래너를 안 통하고

수강신청부터 했습니다.

 

그렇게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사이트 들어가서 무료 학습플랜 신청하면 

담당자분과 연결해줍니다.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과

 

학점은행제 강좌 비용


컴퓨터공학과 기준으로 4과목 이상 할인받아서..

 

7과목에 840,000원 

(한 과목에 기본 150,000원)

 

총 7과목은 컴퓨터공학과 전공필수 과목입니다.

 

학점은행제 강의비용이 이렇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공학계열이라서 가격이 미친 거죠..

다행히 무이자 할부가 가능해서

지갑에 스크래치 난 정도로 끝났네요.ㅎㅎ

 

쉬운 결정은 아니었네요.. 

그래도 이왕 한 김에 4년제 학위는 따야 하지 않겠나.라는 

마음가짐이 생겨서 결제하게 되었네요.


수업 진행방식

강의는

직업훈련 강의 같은 식으로 

강의도 있고 퀴즈도 있고

학습하여 알게 된 것을 작성하는 칸도 있었습니다.

학점은행제 한 강의 듣는데 40분이면 됩니다.

문제는 수업을 다 들어도 40분 될 때까지 들어야 출석 인정이 됩니다.

 

저도 학생 때 인터넷 강의는 많이 들었는데

이런 건 처음이라서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 당부& 하고 싶은 말 

 

저는 정보처리 산업기사도 볼 생각이 있어서

그냥 정처기 인강 산 셈 치고서

학위도 따자라는 식으로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컴공이나 공학사 계열 진짜 비쌉니다.

경영학만 해도 다 합쳐서 100만 원 하는데 

 

공학 사는 전공 필수뿐만 아니라 교양 과목도 따로 들어야 해서..

간단하고 빠른 학위를 원하신다면 경영학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고졸 취업 내 돈 내산 학점은행제 후기였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응원이 됩니다~!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