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고졸취업 준비 인생일기

나는 23살 고졸취업 준비생이다.

코로나로 인해 조기전역을 1월 20일 했기에 아직 신분이 군인신분인 상태이다.

3월까지는 수중에 들어오는 돈이라고는 월급밖에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집에서 자가격리 되어있는 상태다.ㅎㅎ

 

그래도 집에서 놀고만 있기는 싫어서 컴활 1급과 네트워크 관리사 2급을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거기다가 별도로 코딩공부까지 곁들여서 하고 있는중이었다.

그러던 와중 내가 노력하고 있는 얘기를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어떨까..? 

자격증관련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면서 느낀 점은 결과는 있는데 대부분 과정이 없었다.

내가 취업준비하면서 알게 된 과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좋겠지라고 생각해서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었다.

내 꿈을 실현시켜줄 블로그

블로그를 통햇서 용돈도 벌수있다고 들어서 그러면 일거양득아닌가라는 생각으로 노력해볼 생각이다.

일단 이 블로그에서 할 내용은 내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을 써나갈 것이다.

 

인생독서

-100권 독서하기

자격증

-컴활1급, 네트워크 관리사2급 달성하기

 

이렇게 두 가지의 카테고리로 내 고졸취업 과정을 설명해 나갈 것이다.

자격증의 활용은 취업도 도움되겠지만서도 학점은행제를 염두에 두고 있기때문에 공부하는 것도 있다.

더 나아가서는 코딩공부하고 있는 것도 올릴 생각이 있기 때문에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업 암흑기인 지금 고졸취업이 될지는 나도 장담을 못하겠다.

하지만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해 있지 않을까가 내 생각이다.

 

유튜브 「체인지 그라운드」의 한 영상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일단 적기 시작하면 변화는 무조건 온다!"라고 지식으로만 알고 있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지혜가 생기기 위해서는 행동으로 실천해 나아가면서 깨달음을 얻어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취업준비 과정뿐만 아니라 독서노트와 다이어리도 이 곳에 게시할 예정이다.

내가 걸어왔던 길로 인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나는 보답받은 거라고 생각한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블로거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